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가 되었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iOS 17.4 업데이트로 보고 있습니다. 대체로 새로운 iOS를 업데이트를 하면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고질적인 배터리 문제이기도 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앱을 관리하여 발열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
애플은 항상 iOS 업데이트를 하면서 배터리 성능 저하의 불만을 듣게 됩니다. 이는 오래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자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럼 배터리 성능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SNS에 올라온 사연을 보면 iOS 17.4를 업데이트를 한 이후 배터리 방전이 평소보다 빨리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또 폰아레나에 의하면 X에 트윗 2개를 게시하였는데 배터리 수명이 크게 줄었고, 하룻밤 사이에 60%가 사라졌다는 글들이 올라옵니다.
또 충전도 4시간이 지나도 완충이 되지 않고, 발열이 되는 경우도 있다는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애플 아이폰의 장점은 구 모델을 사용하더라도 iOS 업데이트로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iOS 업데이트가 오히려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키면 스마트폰 사용에 큰 문제가 됩니다. 그럼 배터리 성능 저하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저하 원인
우선 이번 iOS 17.4 업데이트 용량이 1.7GB입니다. 용량이 크죠? 특히 118개의 새로운 이모지가 추가되었고, 팟캐스트 자막 기능이 추가되었고, 또 무엇보다 보안을 위해 양자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방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구 모델은 새로운 iOS 업데이를 하면 이례적으로 배터리 성능 저하가 일시적으로 나타납니다.
만약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배터리 성능이 물리적으로 저하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스마트폰 배터리는 1년 이상 500회 이상 충전을 하면 성능이 저절로 줄어듭니다. 이럴 경우는 배터리 교체가 답입니다.
그리고 고사양 게임을 하면서 배터리를 충전을 하거나, 충전이 완료되었는데도 계속 충전 포트를 연결하는 경우도 배터리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저하 해결 방법
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 해결 방법으로는 먼저 리셋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물리적으로 휴대폰을 끄고, 잠깐 얼마 후 다시 전원을 켭니다. 그리고 앱의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아직 안 된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그다음은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화면의 밝기 조절을 낮추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 사항도 있습니다. 포트에 먼지가 끼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좀 하고, 충전 시 열이 발생을 낮추기 위해 이불이나 소파보다는 책상이나 단단한 물질 위에서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배터리 용량이 20% 이하가 아닌 경우는 충전을 권하지 않습니다. 자주 충전을 하면 그만큼 성능이 떨어집니다. 또 고사양 게임을 하거나 고화질 영상을 볼 때 충전을 동시에 하시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하고도 배터리 성능이 여전히 나쁘다면 교체가 답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 iOS 17.4 업데이트는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계속 문제가 된다면 배터리 교체나 서비스 센터 방문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