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 약정 위약금이 없습니다. 그리고 선택약정보다 5% 더 저렴하고, 일반 통신비보다 30% 저렴합니다. 다만 일부 통신사 혜택이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언제든지 약정이 없어 갈아탈 수 있고, 통신비가 저렴하고, 최근 결합 상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
엘지 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를 보면 일반 요금제와 비교해도 30%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9GB, 5G 슬림 플러스의 경우는 월 요금 4만 7000원입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요금제는 같은 데이터에 '5G 다이렉트 34'로 3만 4000원입니다. 정확히 1만 3000원이 절약이 됩니다.
대략 28%가 통신비 절약이 됩니다. 선택약정을 한다면 25%가 절약이 됩니다. 조금 더 데이터를 늘려보면 5G 라이트 플러스의 경우 데이터는 14GB, 요금은 5만 5000원입니다. 같은 데이터 ' 5G 다이렉트 37.5'를 선택하면 월 요금은 3만 7500원입니다. 대략 32% 통신비가 절약이 됩니다. 다이렉트 요금제가 높을수록 요금은 더 절약이 됩니다.
다이렉트 요금제 장점
엘지 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의 장점은 다른 SKT, KT와 비슷합니다.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선택하는 방식이라 중간 마진을 줄여서 저렴한 통신 요금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다이렉트 요금제는 약정 기간이 없습니다. 대체로 대리점을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 최소 1년 또는 처음 가입 시 2년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요금제는 약정 기간 자체가 없습니다.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도 됩니다. 물론 당연히 위약금도 없습니다.
다음 장점은 위에서 설명한 대로 통신비가 일반 대리점 가입보다 30% 저렴합니다. 거기다 최근 다이렉트 요금제 사용자끼리 묶는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다 결합상품 TV, 인터넷 상품도 나오고 있어, 선택이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또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결합 상품도 출시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일반 통신사 일부 혜택은 없습니다. 부가 서비스가 줄어듭니다. 가입 절차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그만큼 통신비 가격의 할인으로 보면 됩니다. 솔직히 통신사 부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선택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렉트 요금제 신청 방법
다이렉트 요금제 신청 방법은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자급제폰을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통신 요금만 선택하시면 되고, 자급제폰이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고 다이렉트 요금제로 바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휴대폰과 요금제를 묶어서 판매합니다. 이를 자급제 + 알뜰폰 구조라고 보면 됩니다.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이렉트샵에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이렉트 요금제 신청에서 요금제 선택을 잘하셔야 합니다.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오버가 되면 추가 요금이 더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는 데이터 월간 사용량을 잘 분석하여 요금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 되고, 이는 휴대폰에 있는 앱을 활용하시거나, 아니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셔서 보면 됩니다. 이렇게 보아도 잘 모르시면 한국통신사사업자연합회가 운영하는 '스마트초이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 LGU+ 사용자는 5G 온라인 선불 요금제 플랫폼 '너겟'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이는 엘지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SKT, KT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 선택으로 통신비를 크게 줄이시기 바랍니다. 다만 통신사 혜택을 보기 원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