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7.2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일단 베타 4 버전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면 12월 중에 출시됩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대표적인 것이 보안이 생명인 연락처 키 확인, 기본 알림음 변경, 저널 앱, 메시지 앱 그리고 새 위젯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애플 iOS 17.2 출시
현재 베타 4를 공개하였고, 12월에 공식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로운 기능들을 보면 사용자의 편의는 물론이고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기록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거기다 액션 버튼 하나로 자동 음성 텍스트 번역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새로운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연락처 키 확인
애플 iOS 17.2는 보안과 신원을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로 보안이 반드시 필요한 정치인은 물론이고 언론인, 환경 운동가, 인권 운동가, 정부 관료, 그리고 주요 고급 정보를 다루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근본적으로 신원을 사칭하는 스미싱이나 피싱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기본 알림음 변경
원래 아이폰은 기본 알림음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고집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iOS 17.2 업데이트에서 아이폰 사용자가 기본 알림 소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의 '사운드&햅틱'에 새로운 기본 알림 섹션에서 내가 원하는 소리의 알림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는 물론이고 촉각 피드백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널 앱
이번 애플 iOS 17.2 기능에서 놀라운 변화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기록하는 앱입니다. 무엇을 검색하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가고, 누가와 통화를 하고, 전화와 문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상생활 정보를 기록하는 앱입니다. 또 누구와 통화를 하고 만나는 등의 통계를 기록합니다. 일기 같으면서 나의 하루를 통계로 볼 수 있는 일종의 생활 트래커입니다.
애플뮤직
음악을 들을 때 주로 즐겨찾기를 해서 듣는데, 애플뮤직은 사용자가 좋아했던 이전 트랙을 자동으로 목록을 만드는 기능입니다. AI 기능 같은데, 완벽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공간영상 녹화
이 기능은 주로 애플이 만든 혼합현실 헤드셋 즉 비전 프로 영상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초당 30 프레임 1080 해상도로 1분간 약 130M의 저장 공간을 차지합니다. 혼합현실 헤드센과 연동한다면 자동 녹화가 되지만 용량은 순식간에 찰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전 프로가 없다면 별로 쓸 이유는 없습니다.
메시지 앱
우리가 문자를 보내고 그리고 이모티콘을 보냅니다. 이 과정에서 이모티콘을 찾아서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메시지를 길게 누르면 스티커 추가 버튼을 누르고 직접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추가하면 됩니다. 조금 절차가 간단해졌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 AI 기능이 추가된다면 메시지 내용에 맞는 이모티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번역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에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통화 중에 액션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음성 텍스트 번역이 진행됩니다.
새로운 위젯
기존에 위젯보다 새로운 디자인과 정보를 포함한 위젯이 추가됩니다. 특히 날씨 앱에서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바람 세기, 대기 오염도, 일출, 일몰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화면에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뉴스 속보
뉴스 앱은 빠르게 속보를 전달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업데이트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실시간으로 속보를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긴급 경보 지역 인식
긴급 알림 기능으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여 긴급 경보의 알려줍니다. 자신도 모르는 지역에 가면 알림이 뜨는 기능입니다. 위험 지역은 특히 잘 구분하여 알림을 줍니다.
애플 iOS 17.2는 12월 중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아이폰 15 이하 모델에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 16에는 iOS 기능에 아예 생성형 인공지능을 탑재할 전망입니다. 그럼 기능들이 더 자유자재로 AI를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 16에 탑재될 생성형 AI가 벌써부터 매우 궁금합니다. 기대가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