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AI 유료 2026년에 시작할 수 있다는 삼성전자 김영집 팀장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다만 2025년까지는 무료이고, AI로 제공하는 양질의 서비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OPEN AI에서 보았듯이 필요성이 있다면 유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4 AI 유료
S24 AI는 현재 무료입니다. 그리고 2025년까지도 무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6년에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구가 많아지고, 필요성이 느껴지면 돈을 내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미 OPEN AI 챗GPT-4가 그렇게 운용하고 있습니다. 유료가 되면 더 빠르고,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AI 비서 집사 역할도 더 폭넓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다 유료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S24 AI 무료 유료
일단 지금 모든 핵심은 인공지능 AI입니다. 올해 출시할 아이폰 16 AI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궁금합니다. 서비스의 질에 따라 무료 유료 정책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은 삼성이 애플을 앞질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정책은 시기적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방대한 데이터와 서비스 그리고 다양성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대신 일반적인 서비스는 지금처럼 무료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지금처럼 S24 AI에 실시간 통역에서 13개 언어가 아닌 기타 언어의 경우는 유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 문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검색 능력도 달라집니다. 지금처럼 이미지에 동그라미 치면 검색이 되지만, 마치 쇼핑몰 사이트를 볼 수 있게 접근한다면 역시 유료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인기순, 판매순, 리뷰순, 가격순 등으로 볼 수 있다면 그만큼 검색과 동시에 쇼핑몰 자료까지 볼 수 있는 정보가 됩니다.
단순히 상품에 대한 검색 정도는 무료, 하지만 가격순이나 추천순, 리뷰순, 평점 정도와 바로 물건을 살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은 유료화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단적인 예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당연히 유료가 될 것입니다. 마치 비서처럼 말입니다. 예를 들어, 엑셀로 고객 리스크를 작성하거나, 워드로 견적서를 작성하는 명령이 가능하다면 역시 유료가 가능합니다.
기타 S24 AI 기능
문제는 당장 출시하는 아이폰 16에 탑재하는 AI 기능은 어떤 정도인지에 따라 스마트폰의 AI 기능은 첨예하게 달라질 것입니다. 그래서 무료와 유료의 차이가 어느 정도의 질적인 서비스가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거기다 삼성의 경우는 전자제품이 많습니다. 갤럭시 S24 AI로 자신이 사용하는 전자제품을 어떻게 연결을 하고, 어느 정도 명령이 가능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순히 TV 전원만 키는 것이 아니라, 집에 있는 아이를 위해, 아이 콘텐츠에 맞는 프로그램을 연결하고, 또 시청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는 TV는 물론이고 세탁기, 냉장고, 또는 에어드레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마트폰의 AI 기능이 어디까지 확장이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상상 이상의 범위가 될 것은 확실합니다. 아마 일자리가 줄어든 정도가 아니라 특정 일자리를 없앨 정도의 파급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누구나 AI 집사, AI 비서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런 대변화의 추세를 어떻게 사람들이 따라갈지 의문이지만 대변혁의 시대가 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결국 갤럭시 S24 AI 유료는 현실화될 것이고, 모든 AI 기능은 유료가 될 것입니다. 물론 무료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대신 우린 많은 일자리를 잃어야 합니다. 얻는 것이 있으니, 잃은 것도 있습니다. 무엇이 옳은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기술은 진보하지만 인간의 의식은 진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결국 자본주의 양극화가 극대화될 것입니다. 결코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