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 4 가격 42만 원으로 떨어졌습니다. 출시가 135만 원에서 30%로 떨어졌습니다. 물론 요금제 최고를 써야 합니다. 더불어 플립 5도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합치면 70만 원이 넘습니다. 하지만 현재 자급제폰 가격이 80만 원 정도 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에 몫입니다.
갤럭시 Z 플립 4 가격
출시 가격은 135만 3천 원입니다. 하지만 지금 요금제 최고로 하고 공시지원금 추가 지원금 받으면 기기값은 42만 6천 원으로 떨어집니다. 최대 지원금이 92만 7천 원입니다. 물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SKT 9만 원 이상 요금제 5GX 프라임 플러스, 5GX 플래티넘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요금제를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한 고객이라면 공시지원금 최대로 받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고민을 한 번 해야 합니다.
최대 요금제가 아닌 월 7만 원 요금제를 사용해도 공시지원금은 최대 62만 3천 원을 지원받습니다. 예를 들면 5GX 레귤러 플러스입니다. 5GX 레귤러 플러스는 데이터 250GB, 5GX 레귤러 데이터 110GB입니다. 데이터는 넉넉해 보이는 데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요금제 자급제 선택
통신사 요금제를 선택하면 갤럭시 Z 플립 4 기기값은 상당히 떨어집니다. 물론 최고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9만 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기값은 상당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건은 사용자 즉 고객이 월 데이터를 얼마나 쓰냐는 것입니다.
만약 고사양 게임을 하고, 고품질 OTT를 자주 본다면 아마도 무제한 데이터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통신사 요금제 할인을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많은 데이터 사용이 필요가 없고, 또 고사양 게임이나 고품질 OTT를 그렇게 자주 보는 정도가 아니라면 예를 들어 한 달 데이터 50GB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통신사 요금제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아니 갤럭시 Z 플립 4 구입하는 방법은 자급제폰을 사서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으로 싸게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2년 약정으로 보면 최대 80만 원에서 20만 원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은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통신사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고, 또 그렇게 요란하게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알뜰폰 가입을 추천합니다. 아마 지금 이동 통신사에 사 사용하는 요금에 절반 이하의 통신 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확대 이유
대리점에 가면 2년 약정에 부가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고 기기값이 40만 원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설명을 듣고 따져봐야 합니다. 또 최근 갤럭시 Z 플립 5 공시지원금도 크게 늘었습니다. 이렇게 플립 4, 플립 5 공시지원금이 늘어난 이유는 다음 달에 출시하는 S24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재고정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S24 출시일까지 기다리면 공시지원금은 더 올라가고 기기값 가격은 더 떨어질 것입니다. 만약 갤럭시 Z 플립 4 또는 플립 5를 사실 생각이면 S24 출시일까지 기다리면 더 저렴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그럼 더 저렴하게 성능 좋은 폴더블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구입하는 갤럭시 Z 플립 4 또는 플립 5가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더 늦으면 결국 최신폰 S24를 비싸게 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시거나 오늘 가장 저렴한 가격에 사실 것인지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