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애플워치도 교통카드 기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추가로 고속 충전이 35W로 늘었고, 선더볼트 USB4 지원하는 칩이 탑재되어 데이터 전송 속도가 40 Gbps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아이폰 15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종에 따라 가부가 달라질 수 있지만 일단 15 버전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유는 우리나라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 방식은 NFC 타입 A, NFC 타입 B입니다. 하지만 현재 애플페이는 EMV컨택리스 방식으로 단말기 결제가 이루어져서 사실상 지금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네덜란드 NXP반도체가 NFC 타입 A를 바탕으로 하는 칩을 개발하여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니깐 앞으로는 아이폰 15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거기다 새로 나오는 애플워치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애플 사용자에겐 더없이 큰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애플 이용자는 실물 교통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고속 충전 35W
9월 12일에 공개 발표하는 아이폰 15는 최대 35W 고속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14 프로는 27W, 14 기본은 20W 정도였습니다. 물론 삼성 갤럭시 S23 45W와 비교하면 상당히 속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봐야 10분 20분 차이입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프로 모델에만 적용할지 전체 모델에 적용할지는 공개를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프로 맥스 버전만 지원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
아이폰 15에 선더볼트와 USB4를 지원하는 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칩은 선더볼트를 지원하는 칩으로 USB 보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만약 알려진 대로 발표가 된다면 선더볼트 속도는 40 Gbps 데이터 전송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빠른 데이터 전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애플페에 티머니 교통카드 지원도 충분히 만족스럽지만 거기다 고속 충전과 빠른 데이터 전송까지 기능이 확대되어 더할 나위 없는 애플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출시일이 기다려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