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인들의 ADHD 발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아동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다가, 성인이 되어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재발하는 것입니다. 방치하면 공황장애, 우울증 등이 발병하여 직장생활이나 사회생활 적응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ADHD 무엇인가
집중력이 없고, 한 가지 일은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충동적이고,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을 보이는 현상을 ADHD라고 합니다. 특히 아동기에 많이 발생하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청소년이나 성인이 되어, 사회 부적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환자 폭증
특히 경기가 어려워지고, 먹고살기가 힘들어지면서, 극도의 스트레스가 아동기의 치료받지 못했던 ADHD가 재발하는 것입니다. 40대의 경우는 2017년보다 5.5배가 늘었고, 50대도 5.6배가 늘었습니다.
원인은 불황 때문이지만, 어려서 치료받지 못한 ADHD가 재발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치하면 단순히 사회부적응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동반하여 극단적 선택도 가능합니다. 성인이 ADHD 진단을 받으면 바로 상담치료는 물론이고 약물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ADHD는 관리만 잘하면 된다
최근 성인들의 ADHD가 많이 늘었습니다. 이는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아동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성인이 되어, 극도의 스트레스로 재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고 또 자녀가 ADHD 앓고 있으면 유전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모도 ADHD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성인 ADHD는 진단을 받고 상담치료와 약물치료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아주 많이 좋아집니다. 거기다 오히려 상상력이 풍부해서 창작력도 높아지고, 긍정적인 활동성을 가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방치하면 대인관계가 어려워져 술과 담배로 건강을 해치고,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조기 진단을 받아, 긍정적으로 활용하면 활기찬 인생이 될 것입니다. 꼭 진단을 받고 적극적 치료를 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