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를 위해 당류가 없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많이들 찾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가 될까요? 그리고 당류가 없는데 달달한 맛이 납니다. 이것이 오히려 더 식욕을 자극하고, 고혈압과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진실을 알면 못 먹습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 단맛
영양성분을 보면 당류가 0g입니다. 그런데 막상 먹어보면 달달한 맛이 납니다. 이는 제로칼로리 음료에 있는 감미료 수크랄로스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수크랄로스는 먹으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거의 다 배출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단맛이 식욕을 더 자극합니다. 그러니깐 다이어트용으로 먹었는데, 오히려 더 먹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로는 제로입니다.
감미료 수크랄로스 위험
인공감미료를 과다 섭취하면 혈압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혈당도 높아집니다. 결코 건강한 음료가 아닙니다. 수크랄로스는 탄수화물과 먹으면 고혈압의 원인이 되고, 먹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 발병이 70%가 높습니다.
당류가 없다고 해서, 당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는 당류는 거의 사기에 가깝습니다. 그냥 탄산음료 콜라나 사이다를 먹는 것이 덜 위험합니다.
인공감미료 중독
제로 칼로리 음료의 특징은 다이어트입니다. 그리고 당류가 제로입니다. 하지만 수크랄로스 감미료는 중독성이 매우 강합니다. 먹으면 쾌감을 느끼고, 더 먹게 됩니다. 그리고 더 강한 단맛을 찾게 됩니다. 그러니깐 단맛에 중독이 되는 것입니다. 그럼 단맛과 짠맛을 동시에 폭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결국 비만으로 이어지고,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생깁니다.
그러니깐 제로 칼로리 음료는 다이어트용이라는 사기 상술에 속아, 비만이 되고, 각종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이 진실을 알면 절대로 제로 칼로리 음료는 먹지 못합니다. 그냥 정상적으로 설탕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물론 그래도 단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상술에 속지 마시고, 절대로 제로 탄산음료는 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