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내 중금속 배출 녹차 마늘 미나리

by 태공망71 2023. 1. 14.

우리 몸에는 생각보다 많은 중금속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주로 수은, 납, 아연, 카드뮴 등으로 건강을 위협합니다. 미세먼지에도 많고,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에도 많습니다.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적인 녹차 마늘 미나리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체내 중금속 축적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오염된 땅에서 자란 식재료, 흡연, 들 닦인 주방세제, 염색약, 화장품, 가공 첨가물 등에 중금속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축적이 되는데, 잘 배출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일정 정도의 축적이 돼야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경마비, 뇌신경 손상, 치매, 소화불량, 혈관 질환등을 일으킵니다. 

 

몸에 축적되어 있는 중금속을 음식으로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금속을 배출하는 음식


녹차 - 녹차에는 중금속 축적을 막아주는 탄닌 성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금속 유입을  막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카테킨 성분도 있습니다. 물과 함께 충분히 녹차를 마시면 중금속 배출과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현미녹차
현미녹차

마늘 -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고 주로 수은 등 노폐물을 몸 안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마늘은 면역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미나리 - 천연 해독제로 유명합니다. 특히 매운탕에 많이 들어가는데, 이는 생선에 있는 중금속 물질을 정화시켜 줍니다. 또 피를 맑게 해 주고, 기관지나 폐에도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많이 마시는 날은 미나리를 넣어 탕을 끓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탁월한 해독 식품입니다.

 

브로콜리 - 세계적인 슈퍼푸드입니다. 특히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유입된 중금속을 해독시켜 줍니다. 특히 비타민은 몸속에 수은, 납 등을 배출시켜 주는 탁월한 음식입니다. 발암물질 예방에도 좋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밥상에 브로콜리가 있다면, 탁월한 식단입니다.

 

사과 - 펙틴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실제로 중금속 중독 환자에게 사과를 처방합니다. 약보다 사과가 더 효과적입니다. 펙틴은 중금속을 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사과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사과 껍질도 버리면 안 됩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미역 - 해조류가 몸에 좋은 것은 많이들 압니다. 특히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또 중금속을 배출하는 역할도 합니다. 또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해조류와 미역은 고혈압이나 당뇨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비타민C - 우리 몸에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지만, 흡수를 막기도 합니다. 실제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실제 중금속이 줄어든 결과도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은 과일이나 채소(멜론, 오렌지, 감귤, 키위, 사과, 망고, 파인애플, 딸기, 블루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고구마, 감자, 토마토 등)도 좋고, 영양제로 먹어도 좋습니다. 

 

음식으로도 체내 중금속 배출을 다 못하고 축적되어 중독이 되었다면, 바로 의료기관을 찾아서 약을 드셔야 합니다. 중금속 중독은 심한 질병과 치명적인 장애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