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콜라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고, 더불어 가당음료 스포츠음료 에너지 드링크 과일 주스를 많이 마시면 안 마시는 사람보다 탈모 위험이 42% 높습니다. 참고로 가당음료뿐만 아니라 당이 높은 음식을 자주 먹으면 탈모 위험이 커집니다.
탄산음료 주스 마시면 탈모
중국 칭화대 연구팀은 4개월간 18 ~45세 남성 1020명을 대상으로 탈모 진행을 조사했습니다. 주로 식습관, 술 담배, 유전력, 잠자는 시간, 운동 등을 조사했습니다. 참가자 가운데 4개월 이후에 탈모가 진행된 사람은 592명이었습니다. 물론 진행 정도는 조금 다르지만, 전과 차이가 있는 사람은 58%가 넘습니다.
분석한 결과 가당음료 탄산음료나 주스 등을 마신 남성은 전혀 마시지 않은 남성보다 탈모 가능성이 42%가 높았습니다. 그리고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사람은 가당음료 주간 섭취량이 4200ml이고, 탈모가 없는 사람들의 가당음료 섭취 2500ml입니다. 1.7배 더 가당음료를 섭취했습니다.
가당음료는 당이 많아, 혈청 포도당 농도를 높여서, 모낭의 각질 형성에 큰 영향을 줍니다. 이게 탈모의 원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조금 다르긴 하지만, 당이 높은 음식이 탈모에 영향을 주는 것은 맞습니다.
기타 탈모 원인
대체로 당이 많은 음식이 탈모를 촉진시킵니다. 튀김류나 패스트푸드, 그리고 당이 많은 디저트가 그렇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를 비롯한 야채를 먹지 않는 사람이 매우 탈모에 위험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스트레스가 탈모의 원인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고, 항상 불안하면 더 탈모가 심해집니다.
탈모 예방
일단 식생활을 조금 바꿔야 합니다. 유전적이거나 가족력은 어쩔 수 없지만, 가당음료 콜라 사이다 스포츠음료 에너지드링크 과일주스 등은 먹지 않거나 최소한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당과 스트레스입니다.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