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어트약으로 유명한 위고비보다 더 강력한 마운자로 국내 수입 허가가 진행 중입니다. 아직 미국 비만 치료제 FDA 승인이 없지만 당뇨약 오프라벨 처방으로 허용하면 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한 달 약값 1000달러가 조금 안됩니다. 다만 위고비처럼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약 마운자로 효과
마운자로는 정확히는 당뇨약입니다. (성분명 티르제파티드) 당뇨환자가 먹어야 하는 약인데, 위고비와 같이 당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식욕을 떨어뜨려 덜 먹게 되고, 결국 살이 빠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위고비보다 더 효과가 좋아서 다이어트약 게임체인저라는 별칭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마운자로 국내 수입이 허용된다면 국내 제약사들의 엄청난 타격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주사를 맞았다고 전부 다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나름의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이 필요합니다. 즉 마운자로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것이지 무조건 지방제거술처럼 살이 빠진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마운자로 부작용
마운자로는 체중감량 최대 22.5% 효과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물론 임상실험과정에서 나온 데이터입니다. 일반적인 비만수술로도 체중감량은 20%대입니다. 상당한 효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다 1주일에 한 번 주사하면 되기 때문에 삭센다와 비교하면 매우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삭센다는 1일 1회 주사를 합니다. 거기다 위고비는 한 달 약값이 1500달러이고, 마운자로는 한 달 약값이 1000달러 정도입니다.
다만 마운자로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위고비와 비슷합니다. 식욕감소를 원인으로 구토나 구역감 등이 나타나고, 또 변비나 설사가 나타납니다. 특히 사용자의 30% 이상은 구역감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위산이 역류하거나 위염이 있다면 위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위가 좋지 않다면 심각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또 마운자로를 사용하다가도 속이 좋지 않다면 당장 중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마운자로는 단기간 체중감량이 어렵습니다. 적어도 72주 이상은 사용해야 한다는 임상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중간에 포기하면 요요가 오는 경우가 많아, 한 번 시작하면 오랫동안 길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72주 이상은 상당히 긴 시간입니다. 단기간 체중감량은 어렵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물론 적게 먹고, 꾸준히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현대인이 이걸 잘 지키기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약을 이용하여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위고비나 마운자로처럼 주 1회 사용으로 최대 22.5%까지 감량이 된다면 비만환자들에겐 커다란 희망 같은 약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마운자로 주사를 맞는 동안에도 꾸준히 운동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생활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약으로도 체중감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효과는 마운자로 주사를 맞으면서 소식을 하고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입이 된다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