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반떼 구입 채권 매입 면제 3월부터

by 태공망71 2023. 2. 27.

다음 달 3월부터 배기량 1600cc 미만인 소형차, 대표적인 자동차 아반떼 구입 시 채권 의무 매입이 면제됩니다. 신규 구입은 물론이고 이전 등록 시에도 적용됩니다. 현대차 아반떼, 코나, 기아차 K3, 셀토스 등이 포함됩니다. 163만 원 정도 이익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채권 매입 면제


보통 자동차를 사면 의무적으로 지역개발채권 및 도시철도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2023년 3월부터는 배기량 1600cc 이하는 채권 의무 매입이 면제되었습니다. 해당 소형 자동차는 현대 아반떼, 코나, 기아의 K3, 셀토스 등이 포함됩니다. 

 

아반떼
현대차 아반떼

 

자치단체 추가 혜택


  • 인천 창원은 2000cc 미만 자가용은 한시적으로 채권 매입을 면제합니다.
  • 전북 전남 경북 등은 1600cc 이상 자동차 등록 시 채권 매입 요율을 축소했습니다.
  • 소상공인, 자영업자 2000만 원 미만의 자동차 계약 시 채권 매입이 면제됩니다. 

정리하면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76만 명이 자동차 구매 시 163만 원 정도 이익을 보고, 연간 400억 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추가로 자영업자 소상공인 추가 부담도 60억 원 정도 줄어들 예상입니다. 

 

아반떼를 비롯하여 1600cc 미만이 소형차량을 구매하면 경제적 이득과 환경개선을 돕고, 또 청년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현대 기아차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서민들의 차량 구입이 부담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왠지 현대차와 기아차만 좋아지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서울시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대상 금액

서울시가 3월 27일부터 상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을 받습니다. 총대상은 12,053대이며,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구매보조금은 승용차 화물차별로 다릅니다. 대상

upek.tistory.com

 

4등급 경유차 건설기계 조기폐차 지원

서울시가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위해 4등급 경유차와 건설기계 조기폐차를 지원합니다. 기존에 5등급 차량을 이어서 확대한 것입니다. 또 2025년에는 4등급 경유차가 4대문 운행이 제한되고, 2030년

upek.tistory.com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두 달간 2000원

서울시가 3월 17일부터 두 달간 남산터널 혼잡통행료를 면제합니다. 시험기간 두 달 동안 교통 흐름과 환경 조사를 마치고, 계속 통행료를 받을지 아니면 면제할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

upek.tistory.com

 

전기차 구매 망설이는 이유 차량화재

전기차 구매가 전 세계적으로 호황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충전소 부족, 비싼 가격, 짧은 주행거리 등도 있지만, 차량화재가 가장 망설이는 이유입니다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