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스미싱 문자 판별 보호나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스미싱 문자로 인해 피해가 많아져서, 진짜 부고, 청첩장, 범칙금, 건강검진 안내 문자인지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의심되는 문자를 복사하여 카톡 채널 '보호나라'에 붙여 넣기를 하고 전송만 누르면 바로 판별이 됩니다.
카카오톡 스미싱 문자 판별
우선 최근에 스미싱 문자가 무분별하게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클릭을 하지 않고, 관련된 지인이나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 직접 연락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화통화가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택배나 교통 위반 범칙금 등은 통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건강검진 확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 경우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톡에 보호나라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스미싱 문자가 왜 무서운지 설명을 하겠습니다.
스미싱 문자 위험
우선 무작위로 부고 문자, 청첩장, 택배 문자, 교통 위반 범칙금, 건강검진 안내 문자, 국세청 세금 안내, 돌잔치 문자 등 다양하게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안에 URL 링크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스미싱 문자라면 주소를 클릭하는 순간 매우 위험한 상황에 됩니다.
주소를 클릭하면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합니다. 첫 번째는 주민번호나 간단한 전화번호 입력 등으로 연결하는 페이지로 개인 정보를 탈취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방법은 악성 앱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상당한 피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악성 앱이 설치가 되면 본인도 잘 모를 수 있고, 또 휴대폰 스마트폰 안에 있는 전화번호, 이미지, 연결 은행 앱 등의 정보가 모두 탈취당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것은 사본으로 대출을 받거나, 악용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2차 피해는 물론이고 금전적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악성 앱이 깔렸다면 악성 앱을 삭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결되어 있는 금융거래의 비번을 반드시 바꾸거나 정지시켜야 합니다. 무섭죠? 그럼 어떻게 주의해야 할까요?
스미싱 문자 주의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문자 본문 안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관련 지인이나 업체나 기관에 직접 다이렉트로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쉽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스미싱 문자 판별 보호나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톡 채널에서 보호나라를 채널 추가를 하고, 채팅 창에 수상한 문자 내용을 모두 복사하여 채팅창에 입력하고 전송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 주의 악성 등 세 가지 메시지가 뜹니다. 간혹 다시 시도를 요청하거나 주의 메시지가 뜹니다.
또 정상적인 사이트는 자세한 홈페이지 안내까지 합니다. 그러니 수상한 문자는 클릭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 그래도 알고 싶다면 카카오톡 스미싱 문자 판별 보호나라에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100% 완전한 결과라 할 수 없으니, 일단 클릭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미싱 문자는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