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이자환급 신청 대환대출 신청 스미싱 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우선 1 금융권 시중은행은 이자환급 신청이 따로 없습니다. 신청문자는 스미싱 문자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대환대출이나 2 금융권은 차주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영업자 이자환급 신청
간단히 명확하게 설명을 드리면 시중은행 1 금융권은 이자환급에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은행 자체에서 이자 환급액을 선정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단 안내 문자를 보냅니다. 하지만 신청 문자는 아닙니다. 이자환급 금액 알림 문자만 보냅니다.
이번 시중은행 1금융권 이자환급은 최대 300만 원으로 4% 이자를 초과하는 이자만 90% 환급해 줍니다. 물론 7% 미만이고, 7% 이상이 되면 대환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참고로 시중은행에서 이자환급에 대한 신청 문자는 절대로 보내지 않습니다.
이자환급 신청 문자 내용
그럼 사기꾼들이 어떻게 문자를 보내는지 보겠습니다. 먼저 시중은행 이름을 걸고, 이자환급 신청 안내 문자를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보냅니다. 내용을 보면 민생금융지원방안이라는 명목으로 이자를 환급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선착순 지급', "한도 소진 임박', '일부 상환 없음' 등의 문자와 함께 신청 주소 URL 클릭을 유도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자 내 주소 URL를 클릭하면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거나 악성 앱이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에 있는 개인 정보와 사진 계좌 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는 물론이고 거래하는 은행 앱이 해킹을 당해 금전적인 피해를 직접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상담번호로 연락을 하면 대출금 일부 상환을 요구하는 보이스피싱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정말 주의해야 하는 것은 2 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입니다. 그리고 대환대출입니다.
대환대출 2 금융권 신청
1 금융권 시중은행은 자영업자 이자환급 신청이 없습니다. 하지만 1 금융권도 대환대출을 하거나 또는 2 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의 경우는 이자환급 신청이 필요합니다. 즉 대환대출 안내 문자와 함께 신청을 하라고 하면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는 당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2 금융권 이자환급은 대출 한도 1억 원이고, 최대 환급액은 150만 원으로 시중은행에 절반입니다. 그래도 소상공인에게는 꼭 필요한 돈입니다. 그런데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더욱 스미싱 문자와 보이스피싱에 당하기 쉽습니다.
이는 대환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환급 신청 대환대출 신청은 상당히 신중하게 그리고 조심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거래 은행에 문자가 오면 문자 내에 있는 주소 링크 URL를 클릭하지 마시고, 또 문자를 보낸 전화번호로 전화하시지 마시고 일단 거래 은행에 직접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주소에 있는 고객 상담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환급 신청 대환대출 신청이 맞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못 클릭을 하거나 전화를 하면 스미싱 문자에 당하고, 보이스피싱에 당할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반드시 거래 은행에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자 내 주소 클릭을 하거나 전화를 하면 큰일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