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같은 성능과 기술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자체 제작한 3 나노 기술 M3 칩이 탑재가 되고 디스플레이는 OLED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거기다 매직키보드까지 더하면 거의 노트북과 다를 게 없습니다. 휴대하면서 강력한 기능을 가진 태블릿 PC가 되겠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동급
현재 맥북 노트북은 M2 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PU, GPU 코어 모두 막강합니다. 물론 아이패드 프로 M2칩을 탑재하고 있고, CPU 8 코어, GPU 10 코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년 2024년에 새로 출시하는 아이패드 프로에는 사상 최대의 성능을 자랑할 M3 칩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는 노트북이 가지는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가지는 효과입니다. 거기다 더 가벼워 휴대성이 좋아집니다. 무게는 가볍고 성능은 막강한 태블릿 PC가 될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현재 아이패드 프로는 12.9인치 미니 LED, 11인치 LED백라이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에 출시하는 아이패드 프로 디스플레이는 11인치, 13인치 모두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기술이 들어갑니다. 화면이 더 밝고 선명해집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의 매출이 늘어나면 OLED 생산하는 엘지와 삼성의 주식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선택
문제는 성능이나 기술적인 부분에서 애플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맥북 에어, 맥북 프로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무게나 더 나가는 맥북에어가 성능이 더 뛰어나겠지만 휴대성을 강조하면 아이패드 프로 역시 부족함이 없습니다. 둘 다 가격은 만만치 않습니다.
맥북 에어 15 240만 원, 맥북 프로 16 가격 270만 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72만 원부터입니다. 가격이 부담되지만 성능이나 기술 그리고 휴대성은 최상급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딜레마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러면 애플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맥북 에어 또는 맥북 프로 등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럴 경우 사용자의 주 업무에 따라 아이패드나 맥북을 선택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프로가 좋지만 들고 성능이 더 뛰어난 맥북에어 15, 또는 맥북 프로 16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아니면 Mc 칩이 들어간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를 선택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