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 맥스 USB-C 타입이 전송 속도와 충전 속도가 기본과 플러스와 차별은 둔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속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기본이나 플러스는 USB-C 타입을 사용하여도 전송 속도가 1 Gbps가 나오지 않습니다. 반면 프로 맥스의 경우 전송 속도는 20 Gbps ~ 40 Gbps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USB-C 타입 전송 속도
애플은 그동안 자사의 제품 포트에 라이트닝을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전송 속도가 늦다는 평가를 받았고, 또 유럽연합에서 포트를 USB-C 타입으로 통일한다는 결정으로 부득이하게 애플이 USB-C타입으로 포트를 변경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폰 15에서 기본과 플러스는 USB-C 타입을 사용하지만 전송 속도가 라이트닝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1 Gbps를 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애플은 케이블을 이용하지 말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결국 15 기본과 플러스는 USB 2.0 버전을 사용하고, 반면 프로와 프로맥스는 USB 3.2 또는 선더볼트 3을 사용합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20 Gbps ~ 40 Gbps 정도로 수십 배 차이가 납니다. 거기다 충전 속도도 15 기본과 플러스는 20W, 프로와 프로맥스 35W가 될 전망입니다.
결국 데이터 속도와 충전 속도에서 프로와 프로맥스와 기본과 플러스에 엄청난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누가 아이폰 15 기본과 플러스를 사용할지 의문입니다. 물론 가격 차이가 상당하기 하지만....
아이폰 15 프로 맥스 스펙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자세한 것은 하라 포스팅을 보시기 바랍니다.
- AP(칩) - A17 Bionic 칩을 탑재합니다.
- 디스플레이 - 노치가 사라지고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사용하고, 베젤은 더 얇아지고 화면은 넓어집니다. 6.7인치
- 포트 - USB-C 타입을 사용합니다.
- 잠망경 카메라 - 줌 6배 잠망경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번 15 출시로 아이폰 13 미니 버전이 가격이 대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뭐 재고 정리라고 할 수 있지만 성능이나 대중성을 사용하면 나쁘지 않은 성능과 가격입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기기값이 23만 원 정도 됩니다. 그렇지 않고 자급제폰을 구입하면 쿠팡에서 80만 원대입니다. 이번 기회에 13 미니를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정리하면 아이폰 15 프로 맥스 USB-C 타입은 데이터 전송 속도와 충전속도가 빨라집니다. 디스플레이 노치는 사라지고 베젤은 더 얇아지고, 화면은 더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가격이 14 프로 맥스보다 출고가 150 ~ 200 달러 더 비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프로 맥스는 부품 문제로 10월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애플의 상술이 좀 심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