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TX A 요금 수서 동탄 K패스 교통카드 할인

by 태공망71 2024. 1. 18.

GTX A 요금 수서 동탄 편도 4450원 왕복 8900원이 예상이 됩니다. 여기서 K패스 교통카드 할인과 환급제도를 적용하면 일반 20% 할인 편도 3500원, 왕복 7000원으로 한 달 20일 이용하면 14만 원이 예상이 됩니다. 소요시간이 20분 정도라 매우 경제적인 요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X A 요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동탄까지 82.1km입니다. 여기서 오는 오는 3월 30일에 1차로 수서 동탄 구간을 먼저 개통합니다. 그리고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24년 하반기에 개통을 하고, 전체 개통은 2028년입니다.

 

여기서 1차 개통이 수서 동탄의 거리는 4개 역으로 35km입니다. 열차의 속도는 최고 180km이고 평균 100km입니다. 실제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예상이 됩니다. 평소 수서 동탄을 오가는 시간이 버스는 90분, 승용차는 70분이 걸립니다. 매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될 것입니다. 그럼 요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서 동탄 GTX A 요금


수서 동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 노선에 요금은 대략 편도 4450원, 왕복 8900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본요금 3200원, 거리요금 250원에 10km 지나면 5km마다 250원을 계산한 요금입니다. 

 

수서 동탄의 거리가 35km이고 기본거리 10km를 제하면 23km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1000원이 더 추가되어 4450원이 됩니다. 하지만 국토부 관계자의 요금 예측은 다릅니다.

 

 

GTX A 버스 지하철 환승 할인 요금 소요시간 개통

GTX A 버스 지하철 환승 할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사실 수도권 급행열차는 일반 지하철보다 속도가 빠르고 소요시간도 크게 줄었지만 요금에 압박이 있습니다. 다행히 서울 경기 인천에서 이용

upek.tistory.com

 

국토부 관계자는 편도 4000원, 왕복 8000원을 했습니다. 이는 10km 기본요금 1250원, 별도 요금 1650원, 5km 추가 요금을 더하면 4150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략 4000원을 책정할 예정이었지만 결국 445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좋은 호재가 있습니다. 바로 5월부터 시행하는 K패스 교통카드 할인입니다.

 

K패스 교통카드 할인


5월에 시행하는 K패스 교통카드 할인에 GTX A 요금 할인도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K패스 교통카드를 잘 활용하면 한 달에 왕복 20회를 이용한 경우 14만 원이 교통비가 나옵니다. 이는 17만 8000원보다 3만 8000원이 절약됩니다. 또 수서 동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 노선은 환승도 가능합니다. 환승요금은 없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청년 할인율 횟수 광역버스 5월 시행

K패스 교통카드 청년 할인율 30%, 일반 20%, 저소득층 53%입니다. 환급받을 최소 횟수는 기존 21회에서 15회로 줄었습니다.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최대 60회까지 할인율만큼 돌

upek.tistory.com

 

 

추가로 최대 편도 60회까지 K패스 교통카드 할인이 됩니다. 물론 15회 이상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수서 동탄 거리를 버스로 이용하면 3000원이고, SRT를 이용하면 7400원입니다. 하지만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경제적인 요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X A 요금 수서 동탄이 왕복 8900원이지만 K패스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1회당 1780원이 할인이 됩니다. 거기다 청년인 경우는 30% 할인으로 2670원이 절약이 됩니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에 K패스 교통카드까지 더하면 서울과 수도권을 잇는 가장 효과적인 대중교통망이 될 것입니다. 

 

 

GTX-A-요금-수서-동탄-왕복-8000원
GTX A 요금 수서 동탄 왕복 8000원

 

 

다만 GTX A 요금 수서 동탄 K패스 교통카드 요금 할인은 5월부터입니다. 3월 30일에 개통하는 것을 감안하면 1 ~2달 정도는 할인 없이 이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소요시간을 따지면 상당히 경제적입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꼭 K패스 교통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상에서 지하철 승차장까지 깊이가 40미터입니다. 이동거리도 길지만 배차 간격도 17분으로 조금 부족합니다. 그래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큽니다.

 

 

기후동행카드 금액 이용범위 충전 방법 - upek1.com

기후동행카드 금액 이용범위 충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차적으로 버스와 지하철만 이용하면 금액은 6만 2000원이고, 따르릉을 이용하면 6만 5000원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pek1.com

 

이재명 청년패스 수도권 대중교통 무제한 월 3만 원 - upek1.com

이재명 청년패스 수도권 대중교통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3만 원 충전하면 됩니다.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이 발표한 청년 정책입니다. 효과가 좋으면 일반 국민에게도 확대

upek1.com

 

지하철 신분당선 요금 인상 왕복 8200원 왜 이렇게 비싼가

지하철 신분당선 요금 인상 되었습니다. 편도 4100원, 왕복 8200원입니다. 왜 이렇게 비쌀까요? 이유는 신분당선이 3구간으로 사업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우선 신사에서 강남 구간, 강남에서 정

upek.tistory.com

 

기후동행카드 서울 시범운영 버스 지하철 따릉이 무제한 단점

기후동행카드 서울 시범운영 실시합니다. 내년 2024년 1월부터입니다. 서울 전 지역에 버스 지하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6만 5천 원만 내면 됩니다. 다만 수도권으로 이어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