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뷰과 보이는 역대급 로또분양 동작구 수방사 공공분양 분양가와 시세차익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수방사 지역은 강남에서 가깝고, 한강뷰가 매력적입니다. 또 시세의 70 ~80% 정도라, 분양받고 수억 원의 시세차익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다만 경쟁률이 최근 들어 가장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작구 수방사 공공분양
올해 공공분양 3 대장 수방사, 마곡, 성동구치소 사전청약이 곧 나올 것 같습니다. 최근 원자잿값 상승으로 아파트 분양가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런 와중에 공공분양은 거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로또분양입니다. 또 특공으로 내 집 마련에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성동구치소는 320 가구, 마곡 택시차고지 210 가구, 마곡 10-2 260 가구입니다. 하지만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고, 마곡은 하반기 분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동작구 수방사는 내달 중 입주자모집이 공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공분양은 263 가구이고 분양가는 상한제 적용으로 시세의 80%, 특공 70%, 일반분양 30%입니다. 특공대상자는 꼭 청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절호의 기회입니다.
수방사 분양가 입지 정보
가장 궁금하실 분양가는 아직 공고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변 시세의 80%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 전용 17평을 기준으로 8억 원 ~ 9억 원을 예상합니다. 주변 시세는 현재 12억 원 ~ 13억 원 정도입니다. 크게는 5억 원 정도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입지 조건은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이고, 강남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그리고 지하철 1호선, 9호선 노량진역이 도보 10분, 9호선 노들역이 도보 5분 거리로 교통편은 아주 좋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는다면 1호선이 지상으로 있어, 약간의 소음이 있습니다. 또 초등학교가 거리가 있습니다. 서울영본초등학교는 걸어서 18분 정도 걸립니다.
특별공급 노리자
이번 동작구 수방사 공공분양은 총 556세대이고 이 중에서 263 가구가 공공분양입니다. 거기서 70%가 특별공급, 30%가 일반공급입니다. 그러니깐 184 가구 정도가 특별공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생애최초인 경우 - 주택소유 이력이 없 배우자나 미혼자녀가 있는 가정 그리고 소득세 5년 이상 납부자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 월평균 소득은 130% 이하, 순 자산은 3억 4천만 원 이하이면 됩니다.
- 신혼부부인 경우 - 결혼 예정자이거나 7년 이내 신혼부부가 대상입니다. 또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부부나 한 부모가족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월평균 소득은 130% 이하, 순자산은 3억 4천만 원 이하입니다. 단 맞벌이 경우는 월평균 소득인 140% 이하입니다.
- 다자녀인 경우 - 미성년 자녀가 (임신 태아 포함) 3명 이상인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월평균 소득은 120% 이하, 순자산 3억 4천만 원 이하입니다.
- 노부모 부양하는 경우 - 만 65세 이상 직계존속 (아버지 어머니)을 3년 이상 부양한 가구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월평균 소득 120% 이하, 순 자산은 3억 5천만 원 이하입니다.
추가로 미혼청년이거나 특별공급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도 일반공급으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급량이 30% 80 가구 정도라 경쟁이 치열한 것을 보입니다. 하지만 특별공급(특공)이나 일반공급이나 모두 청약 대상자는 지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분양가가 8억 원 정도이고 시세 차익은 크게 5억 원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동작구 수방사 공공분양 분양가가 8억 원 정도이니 너무 많은 대출을 고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