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이나 온라인 랜덤 채팅에서 만나 원나잇 혼외자 자녀 출산을 하면 양육비를 줘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남자의 자녀가 확실하다면 양육비를 법적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혼외자이므로 인지 과정을 걸쳐 유전자검사를 통해 확인되어야 합니다.
원나잇 혼외자 자녀 양육비
보통 젊은 남녀 또는 최근에는 결혼한 30대 40대 이상도 클럽이나 온라인 랜덤 채팅을 통해서 여성과 잠자리를 하는, 원나잇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습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임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이걸 임신 중에 알리거나 하면 서로 의논을 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 대체로 서로 원나잇이라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그리고 연락두절입니다. 잠수를 타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여성이 출산하고, 아이를 키우다 아이의 아빠에게 양육비를 청구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의 아빠 남성은 양육비를 줘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남성의 자녀가 확실하다면 양육비를 줘야 하고, 이전 양육비는 물론이고 이후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비를 줘야 합니다.
혼외자 사례
보통 남녀가 사귀다가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임신을 하고 출산한 경우 남성의 경우는 인지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하룻밤 원나잇을 통해서 생긴 임신과 출산의 경우는 대체로 알기 어렵습니다.
솔직히 잠자리만을 위한 관계적 만남이라 언제든 미련 없이 헤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클럽에서 만나 눈이 맞아 하룻밤을 보내고 생긴 아이의 경우는 남자는 인정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남성과도 잠자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자녀라 인정하기 어렵습니다. 또 인터넷을 통해 랜덤채팅을 통해서 만나 여성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가 잠자리를 원해서 관계를 맺은 것이라, 특별히 사랑이 있거나 애정이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또 모임이나 동호회를 통해서 우연히 순간 흥분하여 잠자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으로 생긴 임신과 출산은 미리 남자가 인지한다면 크게 혼란스럽거나 당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 아이를 낳고 몇 년 후에 양육비를 요구하면 놀라지 않을 남자 남성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모든 과정 모두 양육비 지급이 인정이 됩니다. 여자가 다른 남자와 잠자리를 아무리 많이 해도, 평소 인성이나 생활태도 그리고 문란한 성생활을 해도 남자의 자녀가 인정이 되면 양육비는 지급해야 합니다.
인지청구소송
위 사례 같은 경우는 남자가 거의 인정하지 않습니다. 남자가 인정하고 인지를 할 경우 양육비를 합의하여 지급하면 되는데, 대체로 남자는 믿을 수 없고, 여성의 문란한 성생활을 지적하면 완강히 거부합니다.
그래서 여성은 인지청구소송을 하고, 법적으로 유전자 검사를 하게 됩니다. 유전자 검사 결과 친자가 확인이 되면 남성은 무조건 양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양육비 금액은 여성이 요구하는 대로 다 주는 것은 아니고, 판사가 남자의 능력에 맞게 또 양육의 최저 비용에 맞게 판결을 내릴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과거 성인사이트 랜덤 채팅으로 만나 잠자리를 하고, 11년 후에 나타나 양육비를 1억 2500만 원과 장래 양육비 월 150만 원을 요구하였지만 항소심에서 과거 양육비 4920만 원과 월 양육비 9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현재 남성은 양육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살던 여자와 이혼한 상태라고 합니다.
참고로 양육비를 지급하게 되면 남성 아빠에게는 면접교섭권이 생깁니다. 자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상황에 따라서는 친자 소송도 가능합니다.
오늘의 핵심은 원나잇 혼외자 자녀 출산 양육비 지급은 친자가 확인되면 여성이 어떤 여자이든 생활이 문란하든 상관없이 양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친자가 맞느냐 아니냐입니다. 반드시 남성은 피임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원치 않는 자녀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꼭 콘돔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을 너무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원나잇은 특히 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