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프로필 조회 분석 해주는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누가 나의 프로필을 보았는지, 누가 DM을 보냈는지 알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기입니다. 카톡이나 인스타그램은 사용자 개인 정보를 원천적으로 막고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프로필 조회
대표적인 구글 애드를 통한 광고로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9천 원에서 29만 원까지 업체에 돈을 지불하면 자신의 카톡이나 인스타그램에 조회를 분석하여 누가 몇 번을 방문하고 내 프로필을 보았고, DM은 누가 보냈는지 알 수 있다고 광고를 합니다.
이는 분명한 사기입니다. 카톡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암호화되어 있어, 정보 유출이 사실상 어렵고, 또 유출된다고 해도, 누가 누군지 알 수 없습니다. 실제로 분석 결과가 코미디입니다. 업체는 분석 결과를 아예 보내지 않거나, 또는 보내도 당신의 프로필을 24시간 동안 몇 명이 조회했습니다가 전부입니다. 완전 사기입니다.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사기
유튜브 등에 광고를 하는 업체는 마인드맵, 다니엘뷰티랩, 페이스랩 등입니다. 그런데 이 업체의 대표가 동일인입니다. 이들은 인간관계를 교묘한 심리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끌어들였습니다.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아드리는 서비스, 당신에게 관심 있는 사람이 궁금합니까, 어려운 인간관계 고민하시지 마시고 데이터를 믿고 사람을 믿으세요, 등으로 사람의 심리를 이용합니다.
이들의 홍보 내용이 가관입니다. AI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홍보를 합니다. 그런데 이런 AI 기술을 없습니다. 절대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실상 젊은 층이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것을 이용하는 사기 업체입니다.
사이트 차단 어렵다
문제는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프로필 조회 분석이 사기임을 알면서도 이들의 홈페이지 사이트를 차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외국에 사이트가 있는 것도 그렇고, 구글이 광고를 차단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거기다 구글은 지침 위반 소지가 있어도 소극적으로 대응하여 사이트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결국 정부나 정보통신부가 구글에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프로필 조회 분석 사기에 대한 엄중한 조치를 지시해야 합니다. 이런 사기 사이트가 버젓이 인터넷과 유튜브에 홍보가 되는 일은 없도록 막아야 합니다. 그래야 호기심만으로 소비자의 재산이 갈취당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또 개인적으로 이런 심리를 이용한 사이트를 호기심으로 신청하지 마시고, 소액이라도 의심을 하시는 것이 먼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