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항공기 지연이 있어 보험금을 신청하면 1분 안에 즉시 지급 서비스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보험 최초입니다. 이는 사람이 하는 것은 아니고 AI가 바로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해외여행보험은 많지만 카카오처럼 세부적인 항목을 결정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상품은 많지 않습니다. 단순히 항공 지연을 물론이고 수하물 지연, 휴대품 분실, 현지 질병 치료, 여권 분실 수수료 등 다양한 세부적인 항목이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가입하여 보험을 가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사항이 발생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즉시 지급 서비스는 항공기 지연에 대한 항목만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는 사람이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
내용은 간단합니다. 우선 항공기 지연 항목 보험금을 가입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항공기 지연이 발생하면 바로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고, 그러면 1분 이내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실제로 항공기 지연 항목 보험료는 390원이고, 보험금은 2만 원 정도 합니다.
원래 손해보험은 보험금 신청 시 3 영업일 이내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빨라야 3일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상품은 다릅니다.
이유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클레임 데이터 처리 전문 기업인 에임스 공동 작업으로 AI 기반 OCR 기술로 고객이 보험금을 신청하면 영수증을 분석하여 보험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항공사 지연 알림 문자는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해외여행보험 항목에 선택이 되었다면 보험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즉시 지급 서비스 특징
사실 심야나 휴일인 경우는 보험금 지급은 물론이고 신청도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를 사람이 아닌 AI가 담당하는 것이라 어느 시간에도 신청과 보험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즉시 지급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는 안전 귀국하면 보험료에 10%를 환급해 줍니다. 이 때문에 상품 출시 3개월 만에 15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사실 여행 보험이 사고가 없으면 왠지 보험료를 날리는 기분인데, 환급까지 해주니 일석이조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아직 항공사 지연 항목만 즉시 지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세부적인 항목에 대한 즉시 지급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척 만족스러운 보험 상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해외여행은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상품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