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휴대폰보험 출시하였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맞춤형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장 횟수나 자가부담금 비율을 선택하여 월 휴대폰보험 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아이폰 모두 출시한 지 2년 이내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휴대폰 보험 출시
카카오가 휴대폰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휴대폰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보험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험 기간 동안, 보장 횟수를 2회나 3회를 지정할 수 있고, 자기 부담금 비율을 20%, 30%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장 횟수를 줄이고, 자기 부담금을 높이면 보험료는 낮아집니다. 대체로 아이폰과 갤럭시를 예를 들면 보장 횟수 2회, 자기부담금 20%로 설정을 하면 보험료는 갤럭시 월 3800원, 아이폰 월 4800원이고, 수리비 보장 금액은 갤럭시 50만 원, 아이폰 80만 원까지 보험금을 받습니다. 갤럭시 S23 보험료를 보겠습니다.
갤럭시 S23 보험료
갤럭시 S23 휴대폰 보험에 가입하시면 보장 횟수 2회, 자기부담금 20%로 지정을 하면 보험료는 월 3800원이고, 만약 수리비가 50만 원이면 자기 부담금은 10만 원이 됩니다.
다시 예를 들면 보장 횟수 2회, 자기부담금 30%로 지정을 하면 보험료는 월 3400원이고, 만약 수리비가 50만 원이면 자기 부담금은 15만 원입니다. 이제 차이를 좀 아시겠습니까? 하지만 보험 기간 동안 보장 없이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환급도 됩니다.
휴대폰보험료 환급
보험 기간 동안 고장 없이 사용을 한다면 보험료 환급을 해줍니다. 환급 금액은 보험료의 10%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S23을 보장 횟수 2회, 자기 부담금 20%로 하면 연간 보험료가 4만 5600원입니다. 여기서 10%인 4560원을 환급해 줍니다.
할인도 있습니다. 고장 없이 사용을 하면 13개월부터는 5%, 25개월부터는 12% 보험료가 할인이 됩니다. 애지중지 할인 환급금으로 보험료도 돌려받고, 할인도 받는 휴대폰 보험료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한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휴대폰보험은 휴대폰 출시 2년 이내 갤럭시 아이폰만 가능하고, 휴대폰 상태을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비대면 방식으로 '춘식이' 미션만 수행하면 자동으로 휴대폰 상태를 스캐닝하고 파손 여부를 판단하여 최종 가입 심사가 완료됩니다. 물론 2주 이내의 신형 휴대폰의 경우는 단말기 정보 확인만으로 심사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또 보험금 청구도 카카오톡 터치 몇 번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 휴대폰보험은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결정을 하시면 됩니다. 평소 자주 휴대폰 파손이나 고장이 발생한다면 휴대폰 가입을 추천하고, 또 비싼 휴대폰인 경우 만약에 대비해서 가입하는 경우도 추천합니다. 다만 전혀 고장이 나거나 파손 우려가 절대로 없다고 생각한다면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가격이 100만 원이 넘다 보니, 만약을 대비해서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비싼 휴대폰 수리비를 듣는 순간 깜짝 놀라지 마시고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휴대폰보험 가입하시고 안심하고 휴대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