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워치 2 피부 온도 측정과 충돌 감지를 인식하여 긴급 연락처에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스트레스 등 건강 관리 기능과 번역 앱 기능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번역이 아니면 통역 모드로 번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보다는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픽셀 워치 2 스펙
- 칩 AP - 스냅드래곤 W5 Gen 1세대 칩셋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칩 성능이 좋아져서 사용 시간이 길어질 것 같습니다.
- 배터리 - 300mAh 정도로 칩 성능과 함께 사용 시간을 연장시켜 줍니다. 이틀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램 스토리지 - 램은 2GB, 스토리지 32GB가 될 것입니다.
- 무게 - 36g으로 픽셀 워치 1 보다는 가벼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유는 기존에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 가격 - 399달러를 예상합니다. 애플 워치 9 보다 저렴할 것입니다.
- 공개 - 2023년 10월 4일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공개합니다.
새로운 기능 추가
우선 주목할 기능은 피부 온도 측정입니다. 기존에는 핏빗 센서로 밤에만 측정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니깐 자는 동안 체온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픽셀 워치 2는 하루 종일 측정이 가능합니다. 피부 온도 측정이 얼마나 중요한 지는 다들 아실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워치가 가지고 있는 운동 관리와 건광 관리는 기본입니다.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가 가지고 있는 기능은 대체로 다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스트레스 관리가 추가됩니다. 화면에 스트레스 불쾌지수가 표시됩니다. 나도 모르는 자신의 감정을 알 수 있습니다.
픽셀 워치 2는 충돌 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넘어져도 감지를 합니다. 이럴 경우 긴급 연락처에 사용자의 위치가 공유됩니다. 만약 의식을 잃어다면 바로 응급으로 연락이 되어 위치를 찾아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워치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초기에 제공했던 번역 앱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물론 번역을 할지 아니면 통역을 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하여간 번역이든 통역이든 해외여행을 가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이 편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구글 픽셀 워치 2는 걷기 달라기 수영 자전거 등산 등 운동 관리와 심박수 혈압 심방세동 부정맥 등을 감지하는 기능도 동시에 있습니다. 가격은 399달러에 체온 측정과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응급 상황 위치 공유가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디자인이 세련되었습니다. 갤럭시나 애플보다 더 고급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록한 액정이 명품 시계 같은 기분이 듭니다. 기존의 얇고 가벼운 느낌보다 묵직하고 두툼한 명품 디자인이 압권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구글 픽셀 워치 2가 기대가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