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3세대 MME73KH/A 가장 큰 특징은 통화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음악이나 영상 음향 효과, 터치 기능은 기본입니다. 이어폰은 사운드는 좋지만 통화품질이 항상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3세대는 주변 소음 제거는 물론이고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선명하게 들립니다.
애플 에어팟 3세대 특징
- 공간음향. -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볼 때 사운드가 선명합니다. 특히 에어팟 3세대는 저음, 중저음 효과가 뛰어납니다. 마치 머리 주변으로 베이스가 둥둥 울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입체적으로 몸의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감싸듯이 사운드가 전달됩니다.
- 방수효과 - IPX4 등급입니다. 땀이나 습도 그리고 비가 오는 정도로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방수 효과는 좋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제품이 마모가 되어 방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 자체를 수년간 사용하면 어느 제품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 충전시간 - 최대 6시간 청취가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통화가 가능하면 급하게 5분만 충전해도 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거기다 케이스를 통한 충전이 4회 가능하고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고, 케이스를 들고 다니면 며칠은 문제없습니다. 또한 MagSage로 무선 유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 음성지원 - Siri를 통해 음성 지원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다가도 알림이나 문자가 오면 음성으로 알려주고, 또 음성으로 질문하면 음성으로 답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메시지도 음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터치 센서 - 터치만으로도 재생, 중지가 가능하고,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도 있습니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터치만 하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건 기본이죠.
- FaceTime 지원 - 에어팟 3세대는 FaceTime 오디오 기능도 지원합니다.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통화 품질
사실 많은 이어폰을 사용해 봤지만 무선 이어폰이 듣는 것은 자유롭지만 마이크 성능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중저가 이어폰은 거의 통화 품질에 제로입니다. 마이크 기능이 현저히 떨어져서 내가 말하는 소리가 상대에게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변 소음도 전혀 제거가 되지 않아 사실상 통화가 전혀 잘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3세대 MME73KH/S 는 다릅니다. 비싼 만큼 효과는 뛰어납니다. 어쿠스틱 메시가 씌워진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특히 통화 시 주변 소음을 제거합니다. 강한 바람조차도 조용한 실내에서 통화하는 기분입니다. 나의 목소리가 상대에게 옆에서 이야기하듯 전달이 됩니다. 이게 에어팟 3세대 이어폰에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밖에도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3세대 MME73KH/S 이어폰은 착용감도 좋고, 운동을 하거나 뛰어도 잘 벗어나지 않습니다. 거기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바로 연결하는 페어링이 있어, 어려움 없이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유선 무선 다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있다는 것과 볼륨은 너무 높이면 주변 사람들이 들을 수 있을 정도이고,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로만 가능하고, USB-C 타입을 사용할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와 기능적 제한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제외하면 20만 원대 가격에 충분히 만족할만한 이어폰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자랑하는 에어팟 3세대 MME73KH/S 이어폰은 구입해도 후회는 없습니다.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