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폰투폰 프리페이 결제 NFC 미설치

by 태공망71 2023. 4. 7.

애플페이가 NFC(근거리무선통신) 단말기가 없어도 프리페이 폰투폰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말기 없어서 결제가 어려웠는데, 이제는 그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판매자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스마트폰에 비즐 설치하고 프리페이 설치하면 applepay 결제가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NFC 단말기 없이 결제 가능


대부분이 전문가가 애플페이 영향이 그리 크지 않다고 예상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NFC 단말기 보급이 전체 10%도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가 많다 보니 applepay 결제를 요구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판매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도 애를 먹고 있었습니다. NFC 단말기를 설치하려면 수십만 원이 돈이 들고 또 거기다 아이폰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왠지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 프리페이만 설치하면 applepay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페이 사용 방법


우선 매출처가 비즐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니깐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이 비즐을 설치하고, 이미 사용하고 있는 매출처는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비즐-애플페이-설치-프리페이-결제
비즐 애플페이 단말기 설치 프리페이 결제

 

그럼 화면에 애플페이 단말기 설치를 클릭하고 스마트폰을 서로 맞대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편합니다. 이미 지난달에 프리페이 앱이 14만 건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디아이디 페이앱 출시


스마트로의 프리페이 앱 출시에 이어 유디아이디도 페이앱 서비스를 4월 중순에 출시합니다. 역시 NFC 없이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폰투폰 방식입니다. 최근 applepay 결제가 대형마트나 가맹점 위주로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중소 쇼핑몰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더 의미가 있는 것은 이 프리페이 앱, 페이앱 등이 단순히 애플페이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삼성페이는 물론이고 신용카드나 QR코드 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스마일 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여간 결론은 NFC 단말기 설치에 대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비용과 현대카드의 문제점이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아이폰 사용자의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애플페이 출시 3월 사용처 알아보자

애플페이 출시 3월 20일에서 27일에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NFC 단말기가 있는 편의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등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NFC 단말기 확대와 카드 수수료

upek.tistory.com

 

애플페이 도입 장점 단점 알아보자

전 세계 63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될 전망입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가 크게 반기는 상황이고, 또 결제가 신속 간단하면서 해외결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

upek.tistory.com

 

애플페이 교통카드 상반기 사용 가능

아이폰 사용자의 가장 큰 관심은 애플페이를 언제부터 쓸 수 있느냐이고 다음은 교통카드를 언제 사용 가능하느냐입니다. 애플페이는 3월부터 현대카드부터 시작이 가능하고, 교통카드는 아직

upek.tistory.com

 

애플페이 레이터 신용카드 선구매 후지불 단점

애플이 신용카드처럼 선구매하고 후지불하는 애플페이 레이터를 출시합니다. 최대 1000달러까지 구매할 수 있고, 이자와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신용카드보다 구매 금액이 상당히 적고, 6주 이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