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5월 24일부터 엄마아빠택시 사업을 운영합니다. 24개월 이하인 아이와 동반할 경우 택시비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특히 병원을 가거나 외식을 할 경우 부모가 챙겨야 할 짐들이 너무 많아 차량이 없으면 이동이 어렵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택시비를 지원합니다.
엄마아빠택시 사업 내용
만 24개월 이하인 아이를 데리고 병원이나 외식 또는 외출을 할 경우 챙겨야 할 짐들 기저귀, 분유, 수건, 물티슈, 장난감, 옷, 유모차 등이 많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조금이라도 교통비 절약 차원에서 아이 1명당 연간 10만 원 택시비를 지원합니다. 쌍둥인 경우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
서울엄마아빠택시 운영사인 아이엠(i.M) 택시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이엠 앱은 구글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포인트 형식으로 10만 원이 신청 후 2주 이내 지급이 됩니다. 또 택시를 아이엠 앱에서 호출을 할 경우 아이의 친화적인 택시 공기청정기,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 등이 설치되어 있는 차량이 옵니다. 그럼 서울 전역을 다닐 수 있습니다.
- 대상 -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성북구, 강북구, 동복구, 동대문구, 중랑구, 마포구, 강동구, 서초구, 관악구, 영등포구, 금천구, 강서구 등 16개 구에서 시범 운영하고, 내년에 전 자치구에 확대합니다.
- 신청대상 - 24개월 이하 영아와 함께 거주하는 부모님, 조부모, 3촌 이내 친인척 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2023년 5월 24일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입니다. 단 예산 소지 시 신청불가
- 이용기간 - 신청일로부터 ~ 2023년 12월 17일까지입니다. 12월 17일이 지나면 잔여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 필요서류 - 1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필요시 가족관계증명서
- 신청하기 서울엄마아빠택시
앱 신청 시 어려울 시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전화 1688-7722로 택시를 부르면 됩니다.
서울시 엄마아빠택시 사업은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서 병원이나 외출을 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앞으로도 아이를 키우는데 더 친화적인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출산율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해당 부모는 많이들 신청하기 바랍니다. 선착순이니 소진하기 전에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