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거주 요건 폐지 유류비 기차

by 태공망71 2024. 3. 17.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임신을 하면 거주 요건 없이 서울에 살면 지원합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는 물론이고 자가용 유류비, 철도, 기차 요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신청하고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3월 15일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2024년 3월 15일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는 교통비 70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거주 요건을 폐지되었습니다. 서울에 살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입니다. 내용을 보겠습니다.

 

  • 지원 대상 - 임신 3개월부터 출산 후 3개월 임산부
  • 지원 금액 - 70만 원
  • 시행일 - 2024년 3월 15일부터
  • 사용처 - 버스 지하철 택시를 비롯하여 자가용 유류비 기름값, 철도 기차 비용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사용기간 - 임신 3개월부터 자녀 출생일로부터 6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입니다.
  • 신용카드 - 포인트로 지급하여 6개 카드사 중 하나를 택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BC카드 - 하나 BC, IBK기업은행) 단 신한카드는 국민행복카드만 가능합니다.

 

 

2023 합계출산율 한국 출산연령 저출산 인구 소멸

2023 합계출산율 한국 0.72명으로 2022년보다 0.06명이 더 떨어졌습니다. OECD 평균에 절반도 되지 않아 인구 소멸 국가 1호라는 불명에 칭호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 출산연령은 갈수록 고령화되고 있

upek.tistory.com

 

 

결혼 비용 평균 신혼 집값 혼수 - upek1.com

결혼 비용 평균 3억 원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가연결혼정보 설문조사입니다. 남자는 3억 2700만 원, 여자는 2억 8600만 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신혼 집값 평균 2억 4100만 원으로

upek1.com

 

신청방법


우선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신 기간에는 본인 신청이 가능하고, 신분증과 산부인과 발급 임신 확인서만 있으면 됩니다. 또 본인 명의 스마트폰과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서울맘케어'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신 기간에는 임신 여부 확인을 위해 정부 24에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먼저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임산부-교통비-지원-택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택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거주 요건 폐지는 매우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저출산 정책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제로 작년에 이용한 임산부의 만족도가 매우 좋습니다. 97%가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임산부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계속적인 복지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 거주 요건 폐지 바우처 - upek1.com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 거주 요건 폐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6개월 이상 거주를 해야 하지만, 올해 1월 1일 출생아의 경우는 출생 신고만 하면 산후조리경비 100만 원을 바우처로 지원합니다.

upek1.com

 

 

자녀 1인당 평균 양육비 한국 1위 중국 일본

자녀 1인당 평균 양육비 한국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정확히는 국민 1인당 GDP 대비 양육비입니다. 한국은 7.8배로 가장 높았고, 2위는 중국 6.3배, 일본은 4.26배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upek.tistory.com

 

 

대한민국 인구 초고령화 사회 진입 저출산 집값 사교육비 원인

대한민국 인구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65세 이상 노인은 전체 인구에 19%, 973만 명입니다. 거기다 70대 노인이 20대 청년 인구보다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

upek.tistory.com

 

 

신생아 특례대출 금리 1주택자 대환 대출 집값

신생아 특례대출 금리 조건이 확정되었습니다. 대출은 2024년 1월 29일부터 시작합니다. 또 유주택자 즉 1 주택자 대출자도 최저 금리 1.6%를 대환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 조건이 좋아 소득이 높은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