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준비 부부 지원 가임력 검사비 난소기능검사 정액검사

by 태공망71 2024. 4. 1.

임신준비 부부 지원 폭이 넓어졌습니다. 우선 부부 소득에 상관없이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받습니다. 사실혼 부부도 지원을 합니다. 대체로 난소기능검사(난소나이검사), 부인과 초음파 검사, 남성 정액검사 등을 지원합니다. 여성에게는 13만 원, 남성에게는 5만 원을 지원합니다.

 

임신준비 부부 지원


사실 초혼이 늦어지고, 경제력이나 직장 생활 때문에 아이 출산도 늦어지면서 여성 남성 모두 난임의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난임을 사전에 알 수 있도록 임신준비 부부 지원을 실행합니다. 즉 난임 이전에 아이를 가질 수 있는지를 미리 판단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무슨 검사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서울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지원을 하고, 소득 기준이 없고, 누구나 부부는 지원을 받습니다. 사실혼 부부도 지원을 받습니다. 서울시의 경우는 유사 사업인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경기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소득기준 폐지

경기도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서 소득기준을 전면 폐지하였습니다. 기존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에서 소득과 상관없이 난임부부 시술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더 많은 부부가 아이를 낳을

upek.tistory.com

 

검사 내용


여성의 경우는 착상이 가능한 나이를 검사합니다. 난소기능검사 즉 난소나이검사를 하고, 부인 초음파 검사를 합니다. 지원 비용은 13만 원입니다. 여성 검사 연령은 만 15세에서 49세 가임 연령 부부입니다.

 

특히 난소기능검사는 실제로 가임력 수준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착상이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궁근종을 알아봅니다. 생식기가 건강한지를 보는 것입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알아봅니다.

 

남성의 경우는 정자를 검사합니다. 지원은 5만 원입니다. 정액의 양, 정자의 수, 정자의 활동력, 모양, 운동량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임력 검사를 통해서 출산 계획과 난자 정자 보존 등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 자궁근종 증상 원인 치료 방치 위험

가임기 여성 자궁근종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 3명 중 1명이 발생할 정도로 흔한 병입니다.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잘못된 생각에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upek.tistory.com

 

신청방법 절차


2024년 4월 1일부터 출산을 계획하는 부부 또는 미리 가임력을 검사하고 싶은 부부는 주소지 관할 보건소나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서울 포함 전국 1051개 의료기관을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고, 검사의뢰서를 발급받아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의료기관에서 검사 비용을 먼저 지불하고, 보건소에 청구하면 됩니다. 비용은 여성 13만 원, 14만 원을 지원하고, 남성은 5만 원, 5만 5000원을 지원합니다. 의료기관마다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임신준비-부부-지원-신청방법-절차
임신준비 부부 지원 신청방법 절차

 

 

임신준비 부부 지원 가임력 검사는 난임인지 아니면 착상이 가능한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출산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임력 검사비 지원이라고 보면 됩니다. 검사 결과 후 바로 출산을 계획해도 좋고, 또는 난자나 정자를 건강할 때 냉동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훗날 건강한 난자와 정자로 임신을 할 수 있습니다. 출산을 계획하는 부부는 꼭 가임력 검사, 난소기능검사, 난소나이검사, 정자 검사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태아 성 감별 금지 위헌 낙태 32주 전 - upek1.com

임신 태아 성 감별 금지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습니다. 재판관 6대 3으로 바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제 태아의 성을 부모에게 알리는 것은 위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실제로 성을 알

upek1.com

 

생리 중 성관계 임신 질염 요도염 위험 - upek1.com

생리 중 성관계 임신 질염 요도염 위험이 높다는 것을 잘 모르는 성인들이 많습니다. 임신은 출혈을 하고도 배란일 보통 7일 이전에 성관계를 하면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유는 남자의 정자

upek1.com

 

주택청약 결혼 불이익 인센티브 가점 소득기준 완화

주택청약 결혼 불이익 해소하고, 오히려 인센티브로 가점을 추가하고, 소득기준을 완화하였습니다. 더불어 신생아를 낳는 경우 특별 공급과 저금리 대출까지 가능합니다. 3월 25일부터 시행을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