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이 3월 31일부터 취약계층 미소드림적금 가입 한도를 늘리고 우대금리를 지급하여 최대 금리 10%까지 지급합니다. 다만 대상자가 조금 까다롭고, 성실하게 연체 없이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월 20만 원 3년 만기 시 이자 97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소드림적금 대상자
미소금융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저소득, 취약계층과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대상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중 차상위계층이 해당됩니다.
미소드림적금 내용
- 자유적립식 통장 (만기 연장 없음)
- 가입금액 월 최대 20만 원 (최소 1만 원 이상)
- 가입기간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까지 (단 서민금융진흥원 지원금은 3년만)
- 적용금리
월 20만원을 3년 만기로 저축하면 5% 은행이자와 서민금융진흥원 이자 지원금을 포함하여 97만 원 이자 지금 ( 720만 원 + 97만 원 - 총 817만 원 지급)
-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창구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미소드림적금 신청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사전 신청 (앱 사용이 어려우면 미소금융지점 방문 신청서 작성, 필요서류 신분증, 지원대상 확인서류 그리고 채무조정 성실상환자는 채무변제 상환내역 확인서)
- 추천서 발급 - 미소드림적금 가입 대상이 되면 센터에서 적금 참여 추천서 발급
- 신청자는 추천서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 개설
- 신청자와 은행은 거래약정서 작성
- 적금 만기시 지원금 청구
- 신청자가 원하는 계좌로 서민금융진흥원 지원금 송금
다만 대상자가 저소득 취약계층이지만 연체가 없는 성실 상환자이어야 합니다. 적어도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6개월이 경과되어야 하고 6회 차 이상 성실상환자여야 합니다. 대상자가 조금 까다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대상자가 해당되는 취약계층은 이자 10%의 미소드림적금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