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랩스가 만든 24시간 혈압측정 모니터링 반지형 카트원 플러스가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앞으로는 하루 종일 혈압을 무리 없이 힘들지 않게 측정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야간혈압, 아침혈압, 혈압변동 등을 정확하게 시간대별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유익한 측정기기가 될 것입니다.
반지형 혈압측정 기기 장점
손가락에 반지처럼 끼어서 사용합니다. 반지에 있는 광센서가 손가락 피부 혈류 흐름을 파악하는 시스템입니다. 혈압과 심박수 산소포화도 심전도 모두 측정이 가능합니다. 일반 착용에 전혀 무리가 없고, 특히 야간이나 수면에 혈압을 파악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거기다 정확도는 심전도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또 측정값은 크라우드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전송되어, 측정값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원 환자에게도 좋고, 병원 밖에 환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4시간 하루 종일 연속 혈압측정이 가능합니다.
고혈압 합병증
고혈압은 특히 야간이나 수면에 내려가지 않고 높은 혈압 상태을 유지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가 가장 위험합니다. 고혈압은 심장질환으로 갑자기 사망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심근경색은 물론이고 뇌혈관을 막아 뇌졸중을 유발합니다. 이밖에도 신장을 손상시켜 신장투석이나 신장이식을 해야 하고, 치매까지 일으키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혈압측정 중요성
고혈압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혈압 측정이 중요합니다. 특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 즉 쉬고 있는 상태이거나 잠을 자는 동안 갑자기 혈압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워치로 혈압을 확인할 수 있지만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반면 스카이랩스사가 만든 카드원 플러스 반지형 혈압측정 기기는 24시간 연속으로 혈압이나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도 일하는 중에도 술을 마시고 있는 중에도 혈압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혈압 측정을 하여 평소 고혈압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실 혈압약은 부작용이 많습니다. 안 먹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마냥 계속 먹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자주 혈압을 측정해야 하는데, 이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주목받는 스마트 워치나 손목닥터 등이 혈압을 측정하지만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반지형 혈압측정 기기는 착용에 무리도 없고 정확도도 높고, 측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평소 건강 관리하는데 매우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 혈압측정 모니터링이 가능한 반지형 카트원 플러스는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고, 보험 적용도 가능하여, 조마간 상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혈압 환자는 물론이고 평소 혈압에 변화가 심한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