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다자녀 부모에게 하나 아이키움 적금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적금 금리가 최대 연 8%이고 월 1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면 1년 만기 적립식 예금입니다. 또 2자녀 이상 부모에게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대출 금리도 내려줍니다.
하나 아이키움 적금
하나금융그룹이 다자녀 부모를 위해 연 금리 8% 적금 상품을 출시합니다.
- 대상 : 2자녀 이상 양육 또는 예정인 부모
- 적금 금리 : 기본금리 2% + 양육수당 우대금리 4.0% + 미성년 가구 2자녀 1.0% + 3자녀 이상 2.0%를 합하여 최고 8% (4월 기준 세전)
- 적립액 : 월 1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 만기 : 1년 만기 적립식 예금
- 가입 : 지점 방문 또는 하나원큐 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이지만 3자녀 이상은 되어야 가능합니다. 그래도 2자녀 이상이면 7%입니다. 최근 적금 최대 5%와 비교하면 높은 편입니다.
다자녀가구 혜택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물론이고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기존과 신규 다자녀가구에게 대출 금리도 내려줍니다. 전용면적 85㎡ 이하 미성년 자녀 2명인 경우 0.2%, 미성년 자녀 3명 이상 0.4% 금리를 감면해 줍니다. 이 정도면 1억 원 대출하면 20 ~ 40만 원 절약이 됩니다.
그 밖에도 난임출산 지원 카드 출시하고, 여가 생활 관련 가맹점 할인도 적용됩니다. 이 모든 혜택은 저출산 해결에 도움이 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 저출산이 해결되지 않지만 개별 은행이 이 정도로 나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다자녀 부모라면 꼭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가입하여 높음 예금 금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