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유 수유 효과 심장병 뇌졸중 비만 당뇨병 예방

by 태공망71 2023. 9. 6.

모유 수유 효과 심장병 뇌졸중 비만 당뇨병 예방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거기다 면역력 향상 효과도 있어, 질병이나 감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더불어 아기뿐만 아니라 산모에게도 다이어트 효과와 건강도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유 수유 효과


엄마의 젖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았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좋아지고, 아기가 커서 감염이나 질병에 잘 안 걸린다는 이야기들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연구 결과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호주 멜버른대 머독아동연구소 연구 결과 엄마의 젖에는 에테르 지질 성분이 있는데 이는 다른 분유나 콩과 비교해도 10배 이상 높습니다. 에테르 지질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입니다. 더불어 뇌졸중을 비롯하여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심장병 뇌졸중 비만 당뇨병 예방


모유 수유 효과는 다양합니다. 대체로 면역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심장병 특히 관상동맥 질환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이 분유를 먹는 아이보다 17% 이상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당연히 뇌졸중 위험도 줄어듭니다. 엄마 젖을 먹은 아이가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12% 이상 위험도가 낮다고 합니다. 

 

또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비만이나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이상하게 모유 수유 한 아이는 비만 확률이 줄어들고, 당뇨병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환경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지만 대체적인 연구 결과입니다. 

 

무엇보다 엄마 젖을 먹은 아이는 면역력이 높아져서, 감염이나 질병에 잘 걸리지 않고, 걸려도 중증으로 전환하는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즉 면역력이 아주 높다는 것입니다. 

 

산모 건강 효과


엄마가 아이에게 젖을 주는 행위는 단순히 먹이를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엄마의 사랑도 듬뿍 들어갑니다. 아이 정서나 엄마의 정신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엄마의 젖은 많은 열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엄마가 온몸으로 젖을 생산하는 효과로 자연히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피부 탄력에도 좋아지고, 생리 주기도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즉 엄마의 건강은 물론이고 몸매까지 효과가 있습니다. 

 

모유 수유 효과는 단순히 아기의 건강만 있는 것이 아니고, 아이의 정서와 온순한 성격을 가지게 되고, 엄마의 건강도 좋아지고, 또 무엇보다 분유값이 줄어들어 경제적 이득도 있습니다.

 

모유-수유-엄마-아기
모유 수유 엄마 아기

 

즉 모유 수유 효과는 일석 삼조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아기 건강에 좋고, 엄마 건강에 좋고, 경제적 도움이 되는 효과입니다. 엄마가 젖을 주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사랑으로 듬뿍 젖을 주기 바랍니다. 

 

 

모유 수유 임산부 혈압 당뇨 위험 낮다 6개월 이상

모유 수유 임산부 혈압 당뇨 위험이 6개월 이하 젖을 준 임산부보다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젖을 1년 이상 먹이면 임산부도 아이도 건강해집니다. 특히 임신 중에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upek.tistory.com

 

서울시 산후조리비 100만 원 지원 대상 사용처 소급 적용 - upek1.com

서울시 산후조리비 100만 원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소득 제한 없이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하면 됩니다. 사용처는 산모 신생아 건강 도우미 서비스 현금 50만 원, 추가로 산후조리경비 50만 원

upek1.com

 

유급 육아휴직 18개월 연장 영아기 특례 기간 임금 100%

유급 육아휴직 18개월 연장하였습니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여, 경력 단절 불안을 없애고 편안하게 아이를 볼 수 있도록 엄마 아빠 모두 육아휴직을 늘렸습니다. 단 엄마 아빠 모두 3개월 이상

upek.tistory.com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대상 신청 방법 최대 240만원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2023년 9월 1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합니다. 최대 240만 원까지 지급하고, 1년 이상 서울 거주자이고 가구 중위소득 150%이고, 엄마 아빠 모두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upek.tistory.com

 

서울시 합계출산율 0.59명 난임지원 확대

지난해 서울시 합계출산율 0.59명으로 전국에서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오세훈 시장은 적극적으로 난임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낳지 않는 사람을 지원하기보다는 낳으려고 하는 사람

up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