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강아지는 몰티즈입니다. 최근 분양가격이 올라 50만 원 이상 줘야 합니다. 고양이는 코리안숏헤어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 월 양육비용은 평균 15만 원 정도이교 연간 치료비는 8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키우는 반려동물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습니다.
한국 반려동물 조사
우리나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552만 가구입니다. 그중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는 71%이고, 반려묘는 27%입니다. 강아지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가장 사랑하는 강아지순은 몰티즈 26%, 푸들 21.5%, 믹스견 20.3%, 포메라니안 10%, 진돗개 5.6%, 시추 5.6%, 비숑 프리제 4.5% 순입니다. 고양이는 코리안숏헤어 62.1%, 페르시안 15%, 러시안블루 12% 순입니다.
몰티즈 분양가격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강아지는 몰티즈입니다. 분양가격은 최소 50만 원 이상입니다. 비싼 것은 100만 원이 넘는 것도 있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죠, 하지만 막상 키우면 돈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몰티즈 수명은 12년에서 15년 정도이고, 흔한 질병은 없지만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슬개골 탈구입니다.
몰티즈는 작고 귀여운 강아지입니다. 사람과 비교적 쉽게 친해지고,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털도 잘 빠지지 않아 알레르기 위험도 낮습니다. 작아서 먹는 양도 많지 않고, 또 활달해서 그런지 수명도 긴 편입니다.
반려동물 양육비 치료비
강아지 식비와 간식은 평균 월 15만 원 정도입니다. 다만 연간 진료비는 80만 원 정도입니다. 진료비의 대부분은 검사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질병은 피부병입니다. 거기다 추가로 미용 비용이나 액세서리 등을 추가하면 조금 더 월 양육비용이 늘어납니다. 그래도 반려견 가족들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질병으로 금방 죽는 아기 강아지가 있습니다. 분양받을 때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