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백전 기능이 있는 카드로 대중교통을 사용하여 월 4만 5000원을 초과하면 환급해 줍니다. 단 한도는 9만 원까지입니다. 올 하반기 시행할 예정이고 지역화폐인 동백전 카드를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시백 5% 적립,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됩니다.
부산시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전국 최초로 대중교통 요금을 환불하는 대중교통 통합할인제를 시행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동백전 카드를 이용하여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월 45,000원을 초과하면 동백전 지역화폐로 환급해 줍니다. 한도는 9만 원까지입니다. 추가로 만 12세 어린이는 대중교통 요금이 무료화 됩니다. 총예산은 32억 원 정도로 추산됩니다.
지역화폐 동백전 활용
대중교통 초과 환급은 반드시 동백전 기능을 가진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초과 금액 최대 4만 5000원을 동백전 카드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면 가맹점에서 캐시백 5%가 적립이 됩니다. 또 연말정산 시 현금처럼 30% 소득공제가 됩니다. 체크카드 이용은 30%이고, 전통시장 사용 시 40% 소득공제가 됩니다.
동백전 카드 종류
- 부산 체크카드
- 하나 체크카드
- 농협 체크카드
- 코나 선불카드
카드별로 근소하게 약간의 할인이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부산시는 취약지역 시민들을 위해 수요응답형 버스를 운행합니다. 최적의 경로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운행으로 시민의 편의를 도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중교통 초과 환급 그리고 지역화폐 동백전 카드 사용으로 많은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