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문정 분양을 시작합니다. 7월 말이나 늦어도 8월에 분양 계획입니다. 입주는 2024년 6월입니다. 문정 이편한세상은 분양가 상한제 적용이라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습니다. 청약조건과 실거주의무를 잘 확인하시고 가점이 낮아도 추첨제를 노리시기 바랍니다.
문정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분양
서울 송파구 문정도 136번지 재건축 단지입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18층, 14개 동, 1265 가구 대단지입니다. 일반분양은 299 가구이고 곧 분양 예정입니다. 전용면적은 46㎡, 59㎡, 74㎡ 분양 가격은 평당 3600만 원을 예상합니다. 만약 74㎡ 분양받는다면 22평에 12억 원 예상합니다. 59㎡ 분양가는 17평 9억 3천만 원 정도 예상합니다.
입지 조건
따로 설명이 필요 없지만 문정역에서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항아리 단지라 주변 학교나 병원 그리고 공원들이 즐비하게 있어, 인프라 구성은 아주 좋습니다. 마을버스 타고 전철역 가는 것 빼고는 주변 조건은 아주 좋습니다. 지도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조건 실거주의무 추첨제
송파구는 투기과열지구입니다. 1순위는 가점제 100%로 추첨합니다. 하지만 2순위는 다릅니다. 평수에 따라 다르지만 74㎡는 가점제 70%, 추첨제 30%, 46㎡ 59㎡는 가점제 40%, 추첨제 60%입니다. 그러니깐 청약통장 가입하고(기간 상관없음), 서울 거주하고, 무주택자 또는 1 주택자는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깐 가점이 낮아도 평수가 낮은 것은 추첨제 비율이 높아 서울 거주하고 무주택자 1 주택자는 당첨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라 실거주 의무가 2년이고 전매제한이 3년입니다.
하지만 현재 정부와 국회는 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인해 실거주의무 폐지를 강력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2024년 6월 입주 전에는 실거주의무가 폐지될 확률이 높습니다.
송파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문정 장점
사실 전철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마을버스를 이용하여 전철역에 가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주변 학교나 마트 그리고 공원 병원 등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입지 조건입니다. 거기다 주변 시세와 비교하면 보통 평당 4000만 원 정도인데, 문정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은 평당 3600만 원 정도입니다.
앞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한다면 송파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문정은 로또 아파트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강남 3 구라는 장점과 위례 신도시와 가까워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거주자에게도 매력적이고 투자자에게도 매우 매력적인 문정 재건축 아파트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점이 낮은 무주택자 또는 1 주택자도 추첨제 청약을 노릴 수 있습니다. 낮은 평수에 더 많은 추첨제를 도입하고 있어, 실거주 또는 투자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송파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문정 분양 시 꼭 알아둬야 할 것은 가점이 낮아도 추첨제로 청약할 수 있고, 주변 시세보다 평단 분양가가 낮고, 서울 거주자이고 무주택자 또는 1 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 실거주의무와 전매제한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