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 EV 가격 4인승 승용차는 2775만 원이고 주행거리 최대 233km, 최고 출력 64.3kW이고, 최대토크 147Nm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차 전기차가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주행거리 와 출력을 가지고 있다면 상당히 경쟁력 있는 전기차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 레이 EV 가격
경차 전기차 가격이 2000만 원대는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물론 이보다 더 싼 경차는 있습니다. 주행거리도 길고, 하지만 이들 경차는 배터리 성분이나 화재 위험성 그리고 최고 출력이나 최대 토크 등이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레이 EV는 배터리 성능이나 주행거리 그리고 출력 등을 비교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가격을 비교해 보면 4인승 승용차 라이트 2775만 원, 에어 2955만 원이고, 2인승 밴은 라이트 2745만 원, 에어 2795만 원이고, 1인승 밴의 경우 라이트 2735만 원, 에어 2780만 원입니다. 저가로 공급하는 경차보다 비싸지만 가성비는 오히려 좋은 레이 EV 경차 전기차입니다.
기아 레이 EV 주행거리
사실 주행거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복합 205km, 도심 233km를 1회 충전 시 주행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서울에서 광주나 부산을 갈 수 없습니다. 중간에 충전소에서 충전을 해야 하는데,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아무리 빨라도 40분 이상입니다.
고속도로 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충전소가 많은 도심에 경우는 다릅니다. 경차는 주차도 편하고, 운행 단가도 가솔린보다 낮아 효율적입니다. 또 그동안 비싸다는 전기차를 생각해 보면 매우 적당한 가격입니다.
경차이지만 레이 EV 구동모터는 최고 출력 64.3kW, 최대 토크 147Nm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힘도 좋다는 뜻입니다.
기타 레이 EV 이벤트
기아 레이 EV는 8월 24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가장 먼저 출고하는 고객 300명에겐 카 앤 라이프몰에서 판매하는 비상용 완속 충전 케이블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힘세고 넓은 공간을 원한다면 기아 레이 EV 경차 전기차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볍고 신속하고 편리하고 유용하게 차를 몰고 싶은 사람에게 가장 좋은 가성비 좋은 경차 전기차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경차 전기차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댓글